코인베이스, 몇 주 내로 세그윗 업그레이드 도입

2월 6일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비트코인 전송 대기 시간 단축과 전송 수수료를 낮추기 위해 비트코인 세그윗(SegWit) 확장성 업그레이드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현재 세그윗 테스트가 최종 단계에 도달했다고 밝히며, 지난 2017년 12월 발표한 공식 블로그 내용을 언급하면서 코인베이스는 무엇보다 보안과 성능을 우선시한다고 상기시켰다.

코인베이스는 2017년 12월 초에 세그윗 업그레이드를 추가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2017년 8월 비트코인 핵심 개발팀이 소개한 이 업그레이드는 거래 사이즈를 줄임으로써, 비트코인의 확장성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

트레저(Trezor)와 레저(Ledger) 등 유명 암호화폐 하드웨어 월렛 제조회사들은 8월 이후 세그윗 업그레이드를 도입했다.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길어진 전송 대기 시간과 네트워크 혼잡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었으며, 다수의 비트코인 결제 도입 회사들이 비트코인의 전송 수수료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자 비트코인 결제를 중단하기도 했다.

약 한 달 전 코인베이스 고객들은 세그윗 업그레이드 도입이 코인베이스의 개발 우선순위의 상위권에 위치하기를 바란다는 청원을 시작해 약 12,000개가 넘는 서명을 받았다.

2월 6일 코인베이스의 공식 트윗 이후, 한 트위터 유저는 “코인베이스가 드디어 우리의 의견을 듣고, 세그윗 도입을 우선순위로 올렸다. 비트코인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라고 트윗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