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제스트, 25일 ‘코스모’ 거래 지원 종료…출금 중단은 다음달 1일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스트에서 뷰티 소셜플랫폼 코스모체인의 코인 코스모(COSM)가 25일 거래 지원이 종료됐다. 코스모는 카카오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파트너사이기도 하다.

이날 코인제스트는 공지를 통해 코스모의 거래 지원을 오후 2시부터 종료했다고 밝혔다. 당초 예정된 오후 5시보다 3시간 앞당겨졌다. 

거래지원이 종료되면 출금 정지 일시부터 해당 암호화폐의 거래 및 입출금 등 모든 기능이 중지된다. 코인제스트는 코스모를 보유한 이용자들에게 해당 암호화폐가 상장된 타 거래소 및 개인지갑 등으로 잔여물량을 이전시킬 것을 당부했다. 

출금 유예기간 이후 출금 요청시 출금액의 10%에 해당되는 수수료가 부과된다. 이용자의 귀책으로 인해 이전되지 않은 잔여 물량에 대해서 코인제스트 측은 보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코인제스트가 앞서 공지한 내용에 따르면 거래지원 종료에 따른 출금 유예기간은 오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까지다. 거래소 측은 코스모의 거래지원 종료 사유로 ERC20 지원 중단 예정을 꼽았다.

코스모체인도 지난 18일 텔레그램을 통한 공식 채널을 통해 “코인제스트의 클레이튼 메인넷 지원여부에 대한 논의 끝에 양사 합의를 통해 거래지원 종료가 결정됐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코스모는 지난 9월 글로벌 거래소 쿠코인에서 상장폐지 된 바 있다. 앞서 지난 7월에는 코인원, 업비트, CPDAX 거래소에서 클레이튼 메인넷 전환과 토큰 스왑 진행을 이유로 코스모 입출금을 일시적으로 중단한 바 있다.

썸네일 출처 : 코인제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