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미국, 24일 공식 출범…상장된 암호화폐는?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의 미국 지사인  ‘바이낸스 유에스(US)’가 오는 24일(현지시간) 공식 출범한다. 

2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바이낸스US가 피아트통화와 암호화폐 거래 혹은 암호화폐간 거래 지원을 시작한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관련기사: 바이낸스 미국, 수주 내 출범…“KYC 등록해야”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US 이용자는 비트코인, 바이낸스코인(BNB), 이더리움, 리플(XRP),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 코인, 테더(USDT) 등  7가지 암호화폐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 

카르다노(cardano)의 에이다(ADA),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 앱 브라우저 브레이브의 토큰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이더리움 클래식(ETC), 스텔라의 스텔라루멘(XLM)과 제로엑스(0x) 등도 조만간 상장할 예정이다. 

다만 바이낸스가 최근 출시한 미국 달러화 연동 스테이블 코인 ‘BUSD’는 지원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코인데스크는 “앞으로 몇 주간 바이낸스US는 디지털 자산 리스크 평가 프레임워크(Digital Asset Risk Assessment Framework)를 기반으로 미국 규제와 명령 기준에 부합하는 암호화폐만 추가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18일(현지시간) 바이낸스US는 고객 등록 및 예금을 위해 거래소를 오픈했다. 

바이낸스US의 캐서린 콜리(Catherine Coley)대표는 “이미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자금을 자동으로 바이낸스US로 보낼 수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바이낸스US 출범은 네 번째 공식 지역 기반 거래소다. 바이낸스는  우간다, 저지(영국령 저지섬), 싱가포르에서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미국으로 발 넓히는 바이낸스…올 하반기 미국 코인거래소 출시

썸네일 출처:  바이낸스 US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