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스타트업 모여라” 미국 LA, 내달 창업 경진대회 개최

미국 로스앤젤레스(LA)시 예산혁신처와 정보기술단체(ITALA)가 블록체인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는 내달 15일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고렌홀름벤처스(Goren Holm Ventures)와 손잡고 블록체인 스타트업 경진대회인 ‘블록탱크(Block Tank)’를 개최할 계획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대회 부문은 환경 지속가능성(environmental sustainability), 온라인 투표(online voting), 안심 거주 신분증(secure resident IDs) 등이다. 

미국 벤처 투자자 팀 드레이퍼(Tim Draper) 등이 패널로 참석해 스타트업을 심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4개의 팀이 선정된다. 대회 수상자는 고렌홀름벤처스에서 최소 2만 5000달러(2966만 7500 원)의 투자 제안을 받게 된다. 로스앤젤레스 시에서 2만 5000달러(2966만 7500 원)에 해당되는 파일럿 프로젝트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미 로스엔젤레스 시 테드 로스(Ted Ross) 정보화 분야 부시장은 “LA에서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을 이용하는 것은 ITALA의 최우선 과제였다”고 말했다.

썸네일 출처 :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