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리브라협회 “리브라, 내년 하반기 출시 목표로 전념”

페이스북 리브라협회 버트랜드 페레즈(Bertrand Perez) 최고운영책임자(COO)가 2020년 하반기 리브라 출시를 목표로 규제 장벽을 해소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이날 프랑스 뉴스 매체 레 에코스(Les Echos)와의 인터뷰를 인용, 페레즈 COO의 이 같은 발언을 보도했다. 

페레즈 COO는 “페이스북이 토큰 발행을 통해 새로운 화폐를 공급하길 원하는 것이 아니다”라면서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이 되고 싶지는 않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 시장에서 경쟁하고 싶지 않다”며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보유하는 준비통화(reserve currencies)가 중앙은행의 피아트 화폐에 불안정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우려는 근거가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이 매체는 “페레즈 COO가 규제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리브라 출시에 대해 자신감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한편 보도에 따르면 이날 프랑스 브뤼노 르 메르(Bruno Le Maire) 재정경제부 장관은 “자국 내에서 리브라 운영을 허가하지 않겠다”면서 “유럽연합(EU)에 금융 안정성(financial stability) 우려를 이유로 리브라 프로젝트에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하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썸네일 출처: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