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의 파트너 SBI홀딩스 “자회사 배당금 ‘리플’로 드립니다”

미국 리플사와 파트너사인 일본 기업 SBI홀딩스가 자회사인 모닝스타 재팬의  배당금을 암호화폐 리플(XRP)로 지급하기로 했다.

2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SBI홀딩스는 공식 발표를 통해 모닝스타 재팬이 오는 9월 30일까지 100주 이상 보유한 주주들을 대상으로 리플 30개를 배당금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주주들은 배당금을 리플로 받기 위해 SBI홀딩스의 암호화폐 거래소 VC트레이드의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이들이 받게 될 리플 30개의 가치는 현 시세로 환산하면 약 7.50달러 수준이다. 한국시간 오후 4시 리플은 코인 360 기준 전날 동시대비 1.71% 오른 0.25달러 부근에서 거래됐다.

SBI홀딩스는 리플과 지속적으로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며 블록체인을 활용한 결제 서비스 등 사업 영역을 확대 중이다.

지난 2016년 SBI홀딩스와 리플은 SBI리플아시아를 공동 설립했다. 지난해 SBI리플아시아는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소비자 결제 앱 ‘머니탭’도 선보였다. 머니탭을 통해 리플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올해 4월에는 SBI홀딩스 요시타카 키타오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리플사 이사회에 합류한 바 있다.

관련기사=SBI홀딩스 대표, 리플 이사회 합류…”아시아 유저 확장할 것”

썸네일 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