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노트10, 비트코인 추가된 ‘블록체인 월렛’ 개시…추천 디앱은?

지난 23일 출시된 삼성 갤럭시노트10(이하 갤노트10)에서 블록체인 월렛 앱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간 업데이트 미실시를 이유로 블록체인 앱을 설치하는 것이 불가능했다. 

2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노트10의 블록체인 월렛(전자지갑) 업데이트가 완료됐다. 

갤노트10 월렛 화면.

이용자들은 갤노트10에서 블록체인 월렛 앱을 설치할 수 있다. 이더리움뿐 아니라 비트코인도 지갑에 추가됐다. 총 18개 블록체인 앱(디앱)이 지갑에 자동 연동된다. 

블록체인 지갑은 곧바로 외부 디앱으로 연결됐다. 기자에게는 4가지 디앱이 추천 목록으로 상단에 떴다. 헬스케어 앱 림포, 뽑기형 게임 크립토도저, 수집형 리워드앱 더헌터스, 펀디엑스의 결제 지갑 앱 엑스월렛이 추천 디앱(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이다.

키스토어, 워렛 설치 후 디앱스토어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3), 엔터테인먼트(1), 소셜미디어(5), 생산성(1), 건강(1), 금융(5), 라이프스타일(2) 분야 앱들이다. 최초로 ‘이더리움 고양이’를 선보였던 수집형 게임 크립토키티, 미세먼지 관련 설문에 응답하면 코인 보상이 적립되는 미세톡톡, 디지털 자산 분석 서비스 앱 주피터 등이다.

최근 갤노트10이 정식 개통됐음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월렛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었다. 

앞서 삼성전자 고객센터는 “이번 주 내로 삼성 블록체인 월렛의 보안 업데이트가 완료돼 30일 전후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안내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단독]삼성 갤노트10 공식 출시…’블록체인 월렛’은 미공개?

썸네일 출처 : 블록인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