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피디아에서 BAT 사용한다”…브레이브 브라우저 공식 퍼블리셔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에서 베이직어텐션토큰(BAT)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BAT는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 웹 브라우저 브레이브의 토큰이다.

27일(현지시간) 베이직어텐션토큰은 레딧을 통해 브레이브 브라우저의 공식 퍼블리셔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브레이브 브라우저 모니터링 사이트 BAT그로쓰(growth)의 트위터에서는 “알렉사 기준 전세계 방문자 7위인 웹사이트 위키피디아가 브레이브 브라우저의 퍼블리셔가 됐다”고 공지했다. 

이로서 위키피디아에서 베이직어텐션토큰 사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슬레이트는 “수많은 방문자를 보유한 위키피디아가 브레이브의 퍼블리셔가 되면 베이직어텐션토큰의 보상 프로그램에 더 많은 혜택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러한 보상 구조가 퍼블리셔에게 엄청난 수입원으로 작용할 지 여부를 시험할 수 있는 좋은 테스트베드가 될 것으로 분석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하면 그 대가로 BAT를 지급받는 광고 보상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앞서 지난 1월 위키피디아를 운영하는 비영리단체 위키미디어 재단은 암호화폐 기부가 가능하도록 미국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업체인 비트페이(Bitpay)와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관련 기사 : ‘위키피디아’ 운영 재단, 비트페이와 손잡아…’비트코앤캐시 눈길’

위키미디어 재단은 지난 몇년간 비트코인으로 기부금을 받아왔다. 이 파트너십으로 비트코인캐시를 통해서도 기부가 가능하게 됐다. 

당시 위키미디어 재단의 팻츠 페나(Pats Pena) 결제 및 운영 이사는 “기부자들의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위키미디어 재단은 전세계적으로 기부를 받고, 다양한 종류의 기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

썸네일 출처 :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