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비트렉스 CEO, “암호화폐-USD 거래 시작 예정”

미국 기반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가 곧 암호화폐-USD 거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비트렉스의 빌 시하라(Bill Shihara) CEO는 한 인터넷 라디오 토크쇼에서 “비트렉스는 곧 USD 입출금 및 USD와 암호화폐 간의 거래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모든 비트트렉스 고객에게 USD 입출금 및 거래를 제공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대다수는 USD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암호화폐와 USD 거래를 희망하는 투자자들은 추가적인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할 것이라고 언급하며, USD 거래 신청서는 며칠 내에 비트렉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하라 CEO의 이러한 발언의 배경에 최근 달러 보증 암호화폐인 테더(Tether)에 대한 신뢰성 하락이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커뮤니티의 이목이 집중됐다.

시하라 CEO는 해당 토크쇼에서 비트렉스와 업비트와의 협력 관계는 상호 이익을 추구하는 관계이며, 앞으로 더 많은 파트너십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비트렉스는 초보자 투자자들을 위한 거래소를 추구하지 않는다고 말하며, 비트렉스 거래소 사업의 주 타겟은 기관 투자자와 암호화폐 기반 지식이 충분히 있는 투자자들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