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uare’s Cash App, 비트코인 구매 서비스 추가

글로벌 결제 서비스 회사 스퀘어(Square)의 P2P 결제 앱 “캐시 앱”(Cash App)이 1인 당 한 주에 10,000 달러까지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비트코인 구매 서비스 런칭 이후 스퀘어 사의 주식 가격은 3% 가까이 상승했다.

캐시 앱은 사용자들에게 P2P 기반의 빠르고, 간편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번 비트코인 구매 서비스는 몇 달간의 시범 운영을 통과한 뒤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캐시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무료로 비트코인을 상호 교환 및 전송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거래 수수료는 없으나 비트코인 전송 수수료는 부과된다. 비트코인 전송 수수료의 경우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의 평균값이 적용된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캐시 앱은 보다 익숙하고, 간편한 방식으로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스퀘어의 결제 시스템은 높은 보안성을 가지고 있지만, 사용자가 구매한 비트코인의 보관은 중앙화 된 스퀘어의 시스템에 의존한다.

스퀘어는 암호화폐를 더 많은 사람에게 소개하기 위해 비트코인 설명 페이지를 만들고, 어린이들을 위해 ‘나의 첫 번째 비트코인 그리고 사토시 나카모토의 전설’이라는 제목의 온라인 그림책을 만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