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광고 사업까지 블록체인 확장하나 ‘눈길’

아마존이 광고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아마존이 블록체인 원장에 기반한 광고 핀테크 팀에 합류할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를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구인구직 플랫폼 링크드인에 공개된 해당 직무 설명 내용에 따르면 해당 부서는 초국가적인 금융 데이터에 대해 데이터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해 블록체인 원장과 청구 및 조정 시스템에 중점을 둔 광고 핀테크 팀이라고 소개돼있다. 이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개발된 적 없는 영역(Greenfield)인 아마존의 광고 사업을 위해 기술 아키텍처 로드맵을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라고 추가 설명을 덧붙이기도 했다. 현재 해당 채용 공고는 마감된 상태다.

해당 직무 설명에 따르면 아마존이 광고 사업과 관련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것처럼 추측되지만 코인데스크가 아마존 측에 관련 내용을 문의하자 아마존 대변인은 “현재는 공유할 것이 없다”는 답변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마존은 지난해부터 블록체인과 관련한 사업을 조금씩 확장하고 있다. 현재 아마존은 자사 클라우드 사업인 아마존 웹서비스(AWS) 블록체인 팀이 QLDB(퀀텀 레저 데이터베이스)로 알려진 독점 블록체인을 구축했으며,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은 이더리움 및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활용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관리 서비스이다.

관련 기사 : MS부터 아마존까지…블록체인 기업 투자 펀드 ‘눈길’
관련 기사 : 블록체인 시장에 뛰어든 아마존…어떤 서비스인가 살펴보니

썸네일 출처 :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