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닥 “1500만원 비트코인 쏩니다”…파생토큰 ‘그로우’ 탄생 이벤트

블록체인 금융기술사 피어테크(Peertec·전 액트투테크놀로지스)가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GDAC·gdac.com)에서 150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쏜다.

피어테크는 암호화폐 기반 파생토큰 서비스인 ‘그로우'(GROW) 출시 기념으로 오는 12일까지 이같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그로우는 지닥 회원이 자기 소유의 토큰을 위임해 매일 수익을 받을 수 있는 파생토큰 서비스다. 지닥에 암호화폐를 위임하면 지닥의 네트워크 검증인 파트너인 해시타워(Hashtower)가 담보자산으로 검증인 노드를 운영한다. 네트워크 관리를 통해 받은 토큰 보상은 회원과 나누게 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총 세 가지다. 코스모스의 자체 암호화폐 아톰(ATOM)을 입금하고 그로우에 위임한 후 14일 이상을 유지하는 방법, 지닥에서 ATOM을 매수하고 그로우에 위임한 후 14일 이상을 유지하는 방법이다. 또 지닥에서 ATOMX(위임된 ATOM)를 구매한 후 14일 이상을 보유하는 방법도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지닥 회원에게는 150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에어드롭하고, 추가로 버거킹 와퍼세트를 준다.

이벤트 상품은 선착순 1000명에게 지급되며, 상품 소진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이벤트 상품은 오는 27일 이후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지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