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지안 에어, 내달 암호화폐 거래소 오픈..“‘비트코인’으로 항공권 결제도”

노르웨이의 저가항공사 노르웨지안에어(Norwegian Air)가 내달 암호화폐 거래소를 선보인다. 올해 안에는 노르웨지안에어 항공권 지불수단으로 암호화폐 비트코인을 추가할 예정이다.

2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현지 경제전문지 다겐스 내링슬리브(Dagens Næringsliv)의 보도를 인용, 노르웨지안에어 설립자 비요른 쇼스(Bjorn Kjos) 일가가 내달 암호화폐 거래소 NBX를 오픈한다고 보도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NBX 오픈은 이미 알려진 내용이지만, 이번엔 구체적인 오픈 날짜와 암호화폐 지불수단 계획을 포함한 내용이 보도됐다. 

다겐스 내링슬리브에 따르면 노르웨지안에어 최대 주주 NBK홀딩스(NBK Holdings)의 이사회 멤버 쇼스-마티슨(Kjos-Mathisen)은 “거래소가 먼저 출범할 것”이라며 “향후 거래소가 항공사 결제 솔루션을 만들어 고객들이 암호화폐로 지불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티슨은 NBX 설립 이후, 거래소를 이끌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보도에 따르면 쇼스 일가는 비트코인에 투자한 상태다. 쇼스 대표의 아들 라스 올라 쇼스(Lars Ola Kjos)는 40만 유로(약 5억 2580만 원)를 비트코인에 투자했다.

썸네일 출처 :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