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코인 공식입장: 비트메인 채굴기 제외하는 소프트포크 안한다

최근 논란이 되었던 시아코인(Siacoin) 커뮤니티 내부 갈등의 끝이 보이고 있다. 시아코인 핵심 개발자들은 최근 논의되었던 소프트포크를 진행하지 않으며, 비트메인 채굴기의 시아코인 채굴을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중국 채굴기 제조사 비트메인(Bitmain)이 시아코인 채굴기를 깜짝 발표하며 시아코인 커뮤니티는 논란에 휩싸였다. 비트메인은 세계 최대 채굴기 제조기업으로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한다. 하지만 비트메인이 ‘악덕’ 기업으로 자리 잡으면서 시아 커뮤니티는 우려를 표명했다.

소수의 커뮤니티 멤버들은 비트메인이 시아코인의 개발을 방해할 것이라 생각했다.

따라서 이번에 출시한 앤트마이너 A3(AntMiner A3) 채굴기의 시아코인 채굴을 금지하는 소프트포크를 제안했으며, 커뮤니티는 친-포크와 반-포크로 분열되었다.

시아코인 개발자들은 모든 의견을 검토한 후 현재로서는 소프트포크 진행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비트메인이 시아 프로젝트에 심각한 위협인 것은 인정했다. 따라서 미래에 비트메인이 시아 네트워크를 공격하거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소프트포크를 진행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추가적으로 시아코인 개발자들은 채굴기 시장에 더 많은 경쟁자들이 진입하여 건전한 시장을 유지하도록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