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금융감독청, 코인 파생상품사 자회사에 ‘비트라이선스’ 발급

미국 뉴욕주 금융감독청이 ‘시드 디지털 커머더티스 마켓 LLC'(이하 SCXM)와 ‘제로해시 LLC’에 비트라이선스를 부여했다. 

비트라이선스란 뉴욕주 금융감독청이 암호화폐 거래소, 블록체인 기반 송금사 등을 대상으로 2015년부터 발급하고 있는 사업 운영 자격이다. 이번 비트라이선스 부여로 암호화폐 파생상품사 시드CX의 자회사인 SCXM와 제로해시LLC는 기관을 위한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5일(현지시간) 뉴욕주 금융감독청 린다 레이스웰 금융서비스 감독관은 금융감독청 홈페이지를 통해 SCXM과 제로해시가 비트라이선스를 발급받았다고 밝혔다. 

SCXM는 비트코인 등 디지털화폐의 매수자와 매도자 간 매칭 엔진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또 대규모 금융기관을 위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으로 운영한다. 제로해시는 SCXM 내 거래 활동을 위한 송금업체로 활동할 계획이다.  

레이스웰 감독관은 “당국이 두 업체에 새로운 라이선스를 발급해 강력한 자금세탁방지, 사이버보안으로 고객을 보호할 것”이라며 “이와 동시에 기관 고객의 선택지를 넓혀줄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시드CX의 에드워드 우드포드 공동 창업자는 “뉴욕주 금융감독청으로부터 라이선스를 발급받은 덕분에 기관들의 디지털자산 거래를 돕는 선두주자로 성장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썸네일 출처: 위키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