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ATM, 미국 편의점 써클케이에 등장…애리조나·네바다주 20대 설치

미국의 편의점 브랜드 써클케이(Circle K) 일부 지점에서 비트코인ATM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디지털민트는 미국 애리조나(Arizona)주와 네바다(Nevada)주에 있는 편의점 써클케이에 20대의 비트코인 ATM을 설치했다고 보도했다.

비트코인ATM은 애리조나주의 경우 피닉스, 메사, 템피, 투손, 플래그스태프, 서프라이즈, 마리코파에서 이용할 수 있다. 네바다주의 경우 라스베가스 편의점에 설치된다.

비트코인ATM에 달러를 입금하면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다. 일일 기준 2만 달러까지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다.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을 사는 것도 가능하다. 입금은 현금으로만 가능하며,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는 사용할 수 없다.

지난달 디지털민트는 써클K와 비트코인ATM 설치안을 포함한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디지털민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의 최대 비트코인ATM과 POS 단말기 운영업체가 됐다.

디지털민트의 마크 그렌스 회장은 “써클K와 같은 존경받는 조직과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전세계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접근성을 대규모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써클K 조엘 코닉케 카데고리 매니저도 “디지털민트와 파트너를 맺는 것은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완벽하게 비트코인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썸네일 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