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블록체인 운영할 ‘리브라협회’ 18일 공개…테스트넷도 출시도

페이스북이 오는 18일(현지시간) 블록체인 프로젝트 ‘리브라’를 감독 및 운영할 리브라협회(Libra Association)를 공개할 예정이다. 리브라 블록체인(Libra Blockchain)의 테스트넷도 함께 선보인다.

지난 14일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더블록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수십 개사의 파트너사로 구성된 리브라협회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 협회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매체는 익명의 제보자 글을 인용해 “리브라 암호화폐 자산은 리브라 블록체인(Libra Blockchain)에서 운영되고, 리브라 리저브(Libra Reserve)의 지원을 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리브라 블록체인은 안전하고(secure), 안정적이며(stable), 신뢰할 수 있는(reliable) 블록체인라고 게재했다. 리브라 리저브는 암호화폐에 몇 가지 특징을 제공하는 실물 자산의 집합체로 전해졌다. 암호화폐의 특징으로는 △안정성(stability) △낮은 인플레이션(low inflation) △전 세계적 수용(global acceptance) △대체가능(fungibility) 등이 있다.

리브라 블록체인은 아파치 2.0(Apache 2.0) 라이선스에 따라 오픈 소스로 공개된다.

앞서 페이스북은 리브라 프로젝트에 관해 “기존 은행을 이용할 수 없는 사람들, 즉 금융 시스템 외부에 존재하는 17억 명에게 기회를 주길 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 기사 : 페이스북, 18일 백서 출시…암호화폐 프로젝트 100명 ‘드림팀 누구’?

썸네일 출처 :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