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노보그라츠의 갤럭시 디지털 ‘3,500억 규모 투자 회사 설립’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계약 플랫폼 EOS(Epic Operation System)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블록원(Block.one)과 전 유명 헤지 펀드 매니저이자 암호화폐 투자자로 유명한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CEO로 있는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이 3,500억 원대의 벤처 캐피털 설립에 힘을 모았다.

두 회사는 EOS 기반 생태계 확장과 EOS 관련 Dapp 개발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기 위해 합작 투자를 통한 벤처 캐피털을 설립하는데 동의했다.

갤럭시 디지털의 전략 및 파트너십 최고 담당자(Head of Strategic Partnerships) 샘 잉글바르트(Sam Englebardt)는 “수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어떤 블록체인이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가 될 것인지를 예측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우리는 EOS가 그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갤럭시 디지털의 노보그라츠 CEO는 “EOS는 전 세계를 놀라게 할 수 있는 프로젝트들을 EOS 커뮤니티 주도로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이다. 우리는 이러한 혁신적인 변화에 동참하기 위해 블록원은 합작 투자 회사를 설립하는 기념비적인 일을 이뤘다.”고 밝혔다.

블록원의 브렌든 블러머(Brendan Blumer) CEO는 “갤럭시 디지털은 충분한 성능과 기능을 가진 소프트웨어 개발이 블록체인 시장을 성장시키는 핵심이라는 신념을 우리와 공유하고 있다. 우리는 앞으로 EOS가 만들어갈 블록체인 혁신에 갤럭시 디지털이 합류하게되서 기쁘고, 이는 거대한 생태계 형성에 촉매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