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비트피넥스 테더 입출금 서비스 개시

Tether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피넥스(Bitfinex)는 23일 오전 2시경 테더(Tether) 사의 USDT와 EURT 입출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USDT와 EURT는 이더리움의 ERC20 인터페이스를 통해 발행된 암호화폐로 각각 1 달러와 1 유로의 가치를 지닌다. 즉, 1 USDT는 1 달러의 가치를 지니며, 1 ERUT는 1 유로의 가치를 지닌다.

비트파이넥스는 자사의 인증 절차를 통과한 사용자에 한 해서 USDT와 EURT 입금 및 출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현재 비트파이넥스의 인증 절차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약 6~8주의 시간이 필요하다.

비트파이넥스가 테더 사의 USDT와 EURT 암호화폐 입금 및 출금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거래소 간 암호화폐 이동 시 가격 변동이 거의 없는 USDT와 EURT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현재, USDT는 비트렉스(Bittrex), 후오비(Huobi), 오케이EX(OkEx) 등 다양한 글로벌 거래소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달러화를 직접 거래소에 도입할 때 발생하는 법적 문제를 해결하는 주요 수단으로 사용된다.

암호화폐 가격 데이터 제공 사이트 블록체인허브(Blockchainhub)에 따르면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액의 합은 34.7조이며, 그중 약 10%에 달하는 3.4조의 거래액은 USDT를 통해 발생했다. (기사 작성 시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