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코인 주요 정보 확인하세요”…공시제도 도입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주요 정보 공시 제도를 도입한다.

30일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는 프로젝트 정보 활성화로 건전한 투자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공시 제도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공시 대상 정보는 △대량 보유 지분 변동 △암호화폐 자산 구조적 변동 △핵심 인력 변동 등 재무 및 지배구조 관련 정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주요 마일스톤 달성 등 영업 및 사업 진행 관련 정보다.

공시를 원하는 프로젝트는 이메일로 업비트 내 관련 담당자에게 공시 내용과 참고 자료를 전달하면 된다. 내부 검토 후 가이드라인에 맞게 업비트 사이트 및 앱 내 게시판에 게재된다. 공시 내용은 해당 프로젝트의 암호화폐 상세 화면에도 노출될 예정이다.

암호화폐 프로젝트 공시 게시판은 업비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에는 첫 공시 게재 후 노출된다.

두나무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 공시 제도 도입으로 업비트에서 거래 지원 중인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주요 정보가 모든 투자자에게 차별 없이 공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투명한 정보 공개 장려로 공정하고 건강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투자 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업비트는 최근 미국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Blockchain Transparency Institute, BTI)로부터 ‘허수 트레이딩 없는 깨끗한 거래소’로 지정된 바 있다.

썸네일 출처 :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