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댈러스 매버릭스 경기 티켓 비트코인 결제 도입 예정

1월 16일(현지시간) 억만장자 테크 투자자이자 NBA 농구팀 댈러스 매버릭스(Dallas Mavericks)의 구단주인 마크 큐반(Mark Cuban)이 다음 시즌부터 매버릭스의 경기 티켓을 비트코인으로 살 수 있다고 트위터에 밝혔다.

비트코인으로 경기 티켓을 살 수 있는 첫 번째 농구 팀은 댈러스 매버릭스가 아니다. 이미 2014년도에 새크라멘토 킹스(Sacramento Kings)는 공식적으로 판촉물과 경기 티켓 값을 비트코인으로 받기 시작했다.

큐반은 암호화폐 산업에서 유명한 인물이다. 그는 디지털 화폐 헤지 펀드와 ICO에 투자할 뿐만 아니라, 2017년 8월에 이더리움 기반 암호화폐 머큐리 프로토콜을 출시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그의 견해는 2017년 한 해 동안 여러 번 바뀌었다. 지난 6월 그는 암호화폐를 “거품(Bubble)”이라고 얘기했지만, 지난 10월에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우리의 미래라고 주장했다.

또한, 큐반은 그의 비디오 가이드 ‘부자가 되는 법’(How to get rich)에서 저축한 돈의 10%를 비트코인에 투자하라는 팁을 전하기도 했다.

암화화폐 시장이 현재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큐반을 비롯한 피터 틸(Peter Thiel)과 주커버그(Zuckerberg) 같은 억만장자 투자자들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