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으로 군대 지원할 수 있다? ‘블록체인 연구병’ 생겨

블록체인과 관련한 보직으로 군대에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군사과학기술병에 보안블록체인연구병도 포함된 것이다.

21일 육군은 ‘군사과학기술병’(특기병)을 27일부터 병무청을 통해 처음으로 모집한다며 해당 기술병에 보안블록체인연구병도 연간 1명 선발한다고 밝혔다.

육군의 발표에 따르면 만 18세 이상 28세 이하의 현역병입영 대상, 석사 재학(휴학) 과정 이상인 사람이 기본 요건이며 세부 요건으로는 컴퓨터 공학과, 수리과학과, 통계학과 석사 재학 이상인 사람, 전기공학과, 전자공학과, 전파공학과 석자 재학 이상인 사람, 사이버방호, 암호학 관련 학과 석사 재학 이상인 사람이 해당된다. 외국대학 졸업자는 선발 시 우대사항이 있다.

단, 수지결손, 수지강직, 시각장애, 수전증, 청각장애, 색각장애, 정신과 3급 이상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진 = 육군)

병무청으로 지원해야하는 필수 제출 서류는 최종학력 증명서 1부, 고교생활기록부 1부이며 면접시 제출할 자료로는 자격증 사본 1부, 학부논문 및 연구 논문 제출, 각종 대회 입상 경력 1부, 영어자격증 등이 있다.

해당 보직 선발은 서류전형(50점), 면접(50점)을 합산해 고득점 순으로 선발될 예정이며 동점시에는 면접평가가 높은 순, 자격증점수가 높은 순, 학력이 높은 순, 생년월일이 빠른 순으로 선발된다.

해당 보직 선발 주관부대는 육군미래혁신연구센터 기술융합실(042-550-6947)이며 평가 장소는 충남 계룡시에 위치한 육군미래혁신연구센터 회의실이다.

Image :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