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에 부는 블록체인 열풍…”NYT, 출판 프로젝트 설계할 인력 찾는 중”

미국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가 출판 관련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 것으로 보인다.  

1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날 뉴욕타임즈는 블록체인 기반 업무를 맡을 인력을 구한다는 공고를 올렸다. 현재 해당 게시글은 내려간 상태다.

공고글에는 뉴욕타임즈가 향후 12개월간 사내 연구개발부서에서 출판 관련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설계할 인력을 찾고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원자는 미디어 조직에서 혁신적인 경험을 갖고 있어야 하며 언론, 제품, 디자인, 소프트웨어 개발,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사용자 연구 중 최소 세 가지 분야에서 경험이 있어야 한다. 또한 8년 이상 엔지니어, 디자이너, 기자 등 여러 직업군을 리드해 본 적이 있어야 하고 커뮤니케이션, 글쓰기, 프레젠테이션, 파트너십, 협력 등에 강점이 있어야 한다고 명시됐다.  

이 매체는 “뉴욕타임즈의 프로젝트는 최초의 블록체인과 미디어의 실험은 아니다”라며 시빌(Civil)을 그 예로 들었다. 이더리움 개발 스튜디오 컨센시스(ConsenSys)의 지원을 받고 있는 시빌은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사로 지난해 AP통신, 포브스(forbe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참고자료 : [인사이트] 블록체인, 가짜뉴스 등 위기의 미디어에 구원투수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