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블록체인, 게임 폭발적인 성장에 기여할 것”

블록체인이 게임 산업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2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CNBC는 “게임 사용자가 자신의 경험을 맞춤화(customize)하기 위해 디지털 아바타(digital avatars)와 토큰(tokens)을 구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블록체인 기술이 e스포츠(esports)의 폭발적인 성장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고 보도했다.

게임회사 플래닛 디지털 파트너스(Planet Digital Partners)의 스티브 그로스맨(Steve Grossman) 대표는 “게임 수명을 늘리기 위해, 사용자에게 더 큰 흥미를 주기 위해, 이전에는 줄 수 없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등 블록체인이 게임 산업의 다양한 방면에서 새로운 차원을 더하는 상황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다른 e스포츠 배팅회사 유니큰(Unikrn) 라훌 수드(Rahul Sood) 대표는 “블록체인을 통해 서로 다른 게임 간에 디지털 자산이 거래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다만 “게임 아이디어(ideas)나 요소(elements)가 블록체인보다 우선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블록체인을 케이크 위의 체리(cherry on the cake)에 비유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