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 나홀로 상승세…중국 월례 코인 평가서 1위 ‘호재’

28일 이오스(EOS)의 상승세가 두드러진다. 중국에서 발표된 월례 암호화폐 평가 순위에서 이오스가 1위를 자치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암호화폐 가격 차트 분석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오스는 오후 2시 기준 3.59달러로 전날 동시 대비 3.16% 상승했다.

27일(현지시간) 중국 공업신식화부 산하 정보산업개발센터(CCID·The Center for Information and Industry Development)는 월례 암호화폐 평가 지수 순위를 공개했다. 이오스는 이 평가에서 지난달에 이어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코인마켓캡 이오스 일일차트

라이트코인도 소폭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라이트코인은 46.01달러로 1.3% 올랐다.

이날 라이트코인(Litecoin) 파운데이션은 프리미어 킥복싱 리그 글로리(Glory)의 공식 암호화폐가 됐다고 발표했다. 글로리 온라인몰 글로리샵닷컴(gloryshop.com)과 국제 행사에서 결제수단으로 쓰일 예정이다.  

코인마켓캡 라이트코인 일일 차트

한편, ‘콘스탄티노플’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는 이더리움은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다. 이날 오후 2시 137.84달러로 0.36% 소폭 상승 중이다.

이더리움은 한국시간으로 오는 3월1일 새벽 콘스탄티노플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PoW(작업 증명) 방식에서 PoS(지분 증명)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이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