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스테이블코인 솔루션 HUSD 2.0 시범 운영…”높은 호환성 제공”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글로벌(Huobi Global)이 HUSD 솔루션 2.0버전(이하 HUSD v2.0)을 시범 운영한다.

지난해 10월 공개된 HUSD는 스테이블코인 간 전환 비용 절감 등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스테이블코인 솔루션이다. 파소스 스탠다드(PAX), 트러스트USD(TUSD), USD코인(USDC), 제미니USD(GUSD) 등 총 네 가지 스테이블코인을 통합해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

후오비코리아는 26일 “HUSD v2.0가 기존 달러 대비 1대 1 비율을 지키지 못하는 각 스테이블코인의 문제점을 해결했다”며 “이를 위해 HUSD를 달러 가격 기준으로 고정해 각 스테이블코인의 가격에 따라 교환 비율이 유동적으로 조정된다”고 밝혔다.

후오비코리아 오세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최근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이슈가 집중되고 있는 만큼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는 HUSD의 가치는 빛을 발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HUSD v2.0에서는 각 스테이블코인과 HUSD의 교환이 자동 교환에서 수동 교환으로 조정됐고, 사용자는 교환 시기와 수량을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편의성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사진 :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