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피디아’ 운영 재단, 비트페이와 손잡아…’비트코인캐시 눈길’

글로벌 인터넷 사전 위키피디아를 운영하는 비영리단체 위키미디어 재단이 암호화폐 기부를 가능하게하는 내용을 골자로 미국 암호화페 결제 서비스업체인 비트페이(Bitpay)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29일(현지시간) 비트페이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위키미디어와의 파트너십 소식을 전하며 위키미디어 재단이 지난 몇년간 비트코인으로는 기부금을 받아왔으나 비트코인 뿐 아니라 비트코인캐시를 통해서도 기부가 가능하도록 비트페이와 손을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도를 통해 비트코인캐시로의 확장을 통해 전세계 언제 어디서든지 저렵하고 빠르게 기부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기대감도 드러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팻츠 페나(Pats Pena) 결제 및 운영 이사는 “기부자들의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비트코인캐시는 자연스러운 다음 수순이었다”고 밝혔다.

페나 이사는 이어 “위키미디어 재단은 전세계적으로 기부를 받고, 다양한 종류의 기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덧붙였다.

비트페이의 소니 싱(Sonny Singh)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는 가장 저렴한 결제수단 중 하나로 수수료를 아끼면서 더 많은 돈을 자선단체에 기부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위키미디어는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있기 때문에 그들이 기부금을 모을 수 있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비트페이는 지난해 수수료 수입으로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벌어들여 주목을 받은 있다.

Image :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