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공대,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신설

포항공과대학교(POSTECH·이하 포스텍) 정보통신대학원에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이 신설된다.

포스텍은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을 오는 3월 6일부터 5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선도할 경영진 양성을 목표로 하고, 블록체인의 기술적 이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응용을 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포스텍 홍원기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포스텍 교수와 국내 블록체인 업계를 이끌고 있는 최고의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는 만큼 블록체인의 기술적 이해뿐 아니라 이를 활용한 신성장 동력 발굴 및 신사업 기회 창출을 위한 최적의 과정”이라고 밝혔다.

이 과정의 강사진에는 포스텍 홍원기 교수, 두나무 람다256 박재현 연구소장, 해시드 김서준 대표, 디블락 오현석 대표, 아이콘루프 김종협 대표, 언체인 이홍규 대표, 코인원 차명훈 대표, 국회입법조사처 신용우 입법조사관 등이 참여한다.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의 1기 지원 기간은 오는 2월 10일까지며, 수료자는 포스텍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포스텍 총동창회 준회원 자격도 부여된다.

한편, 포스텍은 지난해 개방·공유 캠퍼스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블록체인 캠퍼스 분과를 세운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