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ADA’ 토큰 선물, 비트멕스 거래소 상장

Bitmex

1월 18일 오전 8시부터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비트멕스(BitMEX)에서 카르다노(Cardano)의 에이다(ADA) 토큰의 선물 거래가 시작됐다.

이로써 에이다를 구매할 수 있는 거래소는 비트렉스(Bittrex), 업비트, 바이낸스(Binance)와 코인네스트를 포함해 총 5개로 늘었다.

IOHK 회사가 서비스하는 카르다노 블록체인은 암호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학자들이 약 2년간 설계한 블록체인이다. 카르다노는 비트코인, 리플 그리고 이더리움 같은 암호화폐의 다양한 기능을 참조해 만들어졌으며, 지분증명(Proof-of-stake)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IOHK의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CEO는, “시장이 빠르게 변할수록 고도의 전략과 유동성 확보가 필요해진다.”라고 말하며, 비트멕스의 상장 결정을 환영했다.

카르다노는 최하위 코드부터 최상위 블록체인까지 전부 새롭게 설계되었고, 순수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인 ‘하스켈’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카르다노의 합의 알고리즘인 ‘우로보로스(Ouroboros)’는 학계 참여자들을 통해 검증을 완료했으며, 암호학 컨퍼런스 ‘크립토 2017(Crypto 2017)’에서 공개됐다.

최근 카르다노 블록체인은 그리스 국립 교육연구 기관 GRNET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대학교 졸업증을 블록체인 기술로 인증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것임을 발표했다. 이는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첫 공식 사용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카르다노 제단의 마이클 파슨스(Michael Parsons) 회장은 “비트멕스의 에이다 상장으로 카르다노가 진정한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비트멕스의 에이다 선물 상품은 지정 날짜 계약(Fixed-date contract) 선물 거래이며, 최대 20배의 레버리지 적용이 가능하다. 투자자들은 에이다 선물 거래에 참여하기 위해 에이다를 구매할 필요가 없으며, 비트코인을 증거금으로 유치하면 선물 거래에 즉시 참여하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