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블록체인 주식 펌프 주시 중

포트워스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의 소셜 미디어 팀(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s Fort Worth office)은 블록체인 관련 기사를 공개함으로써 자사주의 가치를 증가시키려는 기업들을 지켜보고 있다고 경고했다.

가상현실 플랫폼과 롱 아일랜드 아이스티(Long Island iced tea)를 판매하는 “피봇(Pivot)”을 포함한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활용해 주식의 가치를 증가시켜 많은 이익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들의 이러한 움직임에 대해 포트워스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는 “공식 SNS 계정의 팔로워 숫자를 70,000% 늘리기 위해 우리도 ‘블록체인’ 도입을 고민하고 있다.”라며 비꼬았다.

라이엇 블록체인 (Riot Blockchain), 바이옵틱스 진단(BiOptix Diagnostics)을 포함한 다양한 회사들은 블록체인 관련 소액 대출 회사를 매입한 후 주가가 2,600% 가까이 상승했다.

점차 더 많은 회사들이 블록체인 관련 사업 및 채굴 사업에 진출하겠다고 무분별하게 발표하면서 금융 산업 규제 공사(FINRA, Financial Industry Regulatory Authority (FINRA)는 “블록체인과 관련된 뉴스거리를 만들어내는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조심해야 한다.”라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