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암호화폐간 직접 거래 가능…페어 거래 플랫폼 공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에서도 비트코인을 다른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게 됐다.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간 거래가 가능한 암호화폐 페어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 컨버트(Coinbase Conver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페어 거래를 통해 거래 수수료는 기존보다 절반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으로 비트코인캐시와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라이트코인 등을 매입하는 ‘비트코인 페어 거래’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후 거래할 수 있는 암호화폐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코인베이스의 안나 마리 클리프턴(Anna Marie Clifton) 매니저는 “암호화폐 간 직접 거래는 일반적인 패러다임이지만 아직 개인 투자자를 위한 제대로 된 시장이 형성되지 못 한 상황”이라며 “복잡한 과정 없이 암호화폐로 또 다른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게 하는 과정이 상당히 발전된 모습”이라고 말했다.  

또한 비트코인으로 관심 있는 디앱(Dapps)의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예시로 들며 “가격 변동성을 통한 이득을 취하기 위해 거래하던 이전과는 다르게, 이제 개인 투자자들은 자신의 관심과 실용적인 목적을 위해 페어 거래 플랫폼을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