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구글 인기 검색어에 비트코인 등장…국내외 순위 살펴보니

한국인이 올 한 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 중 하나는 ‘비트코인’이었다.  

12일 구글코리아가 발표한 ‘구글 검색으로 본 2018년 한국, 글로벌 인기 검색어 순위’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2018년 국내 인기 검색어 종합 순위 7위를 차지했다.

비트코인은 TV 프로그램, 영화, 화제의 인물, 뉴스 등 분야별 상위 검색어와 이름을 나란히 했다. 올해 초 ‘가상화폐 열풍’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2018 구글 종합 인기 검색어 국내 10위권 목록. (image : google korea)

올해 인기 검색어 1위는 스마일게이트 RPG의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였다. 이어 2018 러시아 월드컵의 영향으로 ‘월드컵’이 2위에, 인기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가 3위에 각각 올랐다.

또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와 굿즈 열풍을 일으킨 ‘평창올림픽’, 웹툰의 영화화로 화제된 ‘신과함께’가 그 뒤를 이었다. ‘태풍 경로’와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제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가졌다는 의혹이 불거진 ‘논산 여교사’ 등도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구글 인기검색어 글로벌 동향 종합 10위권. (image : google korea)

한편, 2018 글로벌 인기 검색어 종합순위 10위권 내에는 비트코인이 등장하지 않았다.

구글 인기 검색어는 지난해 대비 검색량이 급증한 키워드를 집계한 순위이다. 모바일과 PC 검색량을 합산해 도출한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2018년 구글 인기 검색어 목록과 관련 영상은 구글 트렌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