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인력 구해요” 페이스북, 엔지니어 이어 마케팅 담당자 모집

페이스북이 블록체인 인력 확보에 나섰다. 지난달 블록체인 관련 데이터 엔지니어 채용 공고를 낸 데 이어 이번에는 블록체인 서비스 마케팅 담당자를 모집한다.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이달 초 링크드인을 통해 마케팅 총괄 인력을 채용하기 위한 공고를 게재했다. 이로써 현재 페이스북 채용 게시판에는 데이터 엔지니어와 과학자 모집에 이은 세 번째 공고가 올라왔다.

링크드인에 올라온 페이스북 블록체인 채용 공고. (image : linkedin)

페이스북은 이번 공고에서 “블록체인 관련 제품 마케팅 수석(Lead)은 고객과 개발자를 위한 제품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사업 전략을 짤 것”이라며 “전 세계 커뮤니티를 연결하고, 블록체인이 가져올 기회에 초점을 맞춘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데이터 엔지니어 채용 공고에서는 “블록체인 기술 전반을 아우르며 수십억 명에게 공평한 금융 서비스, 정보 보관 및 공유를 위한 통로 등 새로운 영역을 제공하는 게 목표”라고 언급했다.

지난 5월 페이스북 메신저 수장이었던 데이비드 마르커스는 블록체인 팀의 리더가 됐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임원인 그는 “블록체인이 페이스북에 전화위복(leverage)이 될 지 살펴보려 한다”며 “작은 팀을 꾸려서 스케치부터 시작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