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암호화폐는 없다: 코인베이스, 루머에 대응하다

coinbase gdax app

미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는 현재 코인베이스 및 자회사인 GDAX에 신규 암호화폐를 상장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의 블로그 포스트에 따르면, 현재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Bitcoin), 라이트코인(Litecoin), 이더리움(Ethereum),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Bitcoin cash)의 거래를 허용하고 있으면, 신규 암호화폐 상장 절차에 대해 사용자들에게 분명히 말하고 싶다고 밝혔다.

포스트에는 작년 GDAX가 이미 신규 토큰 상장 관련 기준서인 디지털 자산 프레임워크( Digital Asset Framework announcement)를 발표했음을 지적했다.

코인베이스는 “현재 우리는 코인베이스와 GDAX에 새로운 암호화폐를 추가할 계획이 없다. 상장 관련 루머는 거짓말이고, 회사의 공식입장이 전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로써 코인베이스가 리플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는 루머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공식 확인되었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지난 몇 주간 리플은 엄청난 가격 상승세와 함께 목요일(현지시간) 역사상 최고가인 3.84달러에 거래됐다.

코인베이스의 공식 발표 후 리플의 가격은 3.52달러로 소폭 하락했지만 여전히 암호화폐 전체 시가총액 2위 자리를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