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 법정화폐 상환 재개…비트파이넥스는 테더 상품 추가

스테이블코인 테더의 개발사인 테더리미티드(이하 테더사)는 테더를 법정화폐로 바로 상환해주는 서비스를 재개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는 테더와 법정화폐를 교환하는 옵션을 2가지 추가했다.

테더는 신규고객 신원 확인을 위한 플랫폼 재설계에 따라 “법정화폐 직접상환 서비스를 다시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공식발표에 따르면 사용자는 테더와 법정화폐를 1:1 비율로 상환할 수 있게 됐다. 테더는 매주 기초가 되는 법정화폐의 기본 단위에 맞춰 환매할 수 있다. 예컨대, 미국 달러 기반의 테더(USDT)일 경우 1USDT-1달러 기준으로 매주 상환을 진행할 수 있다. 테더 최소 발행 규모와 상환 요건은 각각 10만 달러, 10만 USDT다.

테더사는 “델텍뱅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처음 의도한 대로, 서드파티(제삼자)에 의존할 필요 없이도 법정화폐를 직접 상환할 수 있는 지갑을 만드는 게 가능해졌다”는 입장을 밝혔다. 테더사는 바하마에 본사를 둔 델텍뱅크와 지난 2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비트파이넥스 또한 “테더 업데이트에 발맞춰 거래소에서 직접 미국 달러 기반 테더(USDT)와 미국 달러, 유로 기반 테더(EURT)와 유로를 상호거래할 수 있도록 옵션을 열었다”고 말했다. 은행 계좌에 미국 달러, 유로 자금을 보유하는 것뿐만 아니라 비트파이넥스 지갑 앱에 USDT와 EURT를 보관하겠다는 설명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