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캐시, “ 지갑주소 혼동 문제 해결책 찾겠다”

number addresses

비트코인캐시를 개발하는 비트코인ABC의 개발자들이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 주소를 혼동해 사용자들이 자산을 잃어버리는 문제가 이제 해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비트코인ABC는 비트코인캐시 네트워크의 81.48%가 사용하는 비트코인캐시 지갑 소프트웨어다.

이러한 문제는 비트코인캐시가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해서 만들어질 때 동일한 지갑주소를 사용하기로 결정하면서 시작됐다.

현재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는 동일한 지갑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 만약, 비트코인 보유자가 실수로 비트코인캐쉬 지갑주소로 비트코인을 보낸 경우 전송한 비트코인을 영원히 되찾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작년 11월 비트코인ABC 팀의 에이머리 세솃(Amaury Sechet) 개발자는 ‘CashAddr’라는 새로운 형식의 비트코인캐시 전용 주소 체계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솃은 이메일을 통한 인터뷰에서 “새로운 주소 포맷이 도입되면 유저들이 실수로 다른 체인에 돈을 보내는 일을 막을 수 있다. 또한 페이로드(Payload) 용량을 최대 512비트까지 늘려 비트코인캐시 블록체인은 다중 스마트 계약을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비트코인ABC팀은12월 31일(현지시간) CashAddr 기능이 추가된 비트코인캐시 지갑 소프트웨어를 공개했다. 해당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위해서는 채굴자, 거래소, 사용자, 결제회사 등 대다수의 노드 운영자들이 최신 버전의 지갑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한다.

비트코인ABC 개발팀은 사용자들과 회사들에게 1월 14일까지 지갑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줄 것을 요청했다.

지갑주소 혼동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CashAddr는 사용자들이 쉽게 지갑 주소 변경 업그레이드를 적용하고, 변화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